물류지원서비스

Home 제공서비스 물류지원서비스

시장점유율분석 서비스란?

기존유선으로 행해지던 물류센터 입고예약을 인터넷을 통해 효율화하고 물류센터내 시간당 처리량, 배차관리 및 Dock관리를 원활히
하고자 하는 입고업무 효율화 서비스

유통사WMS 물류센터

유통사 ↔ 입고정보 ↔ 입고예약,예약현황조회,시간설정 / 조회,입출차 관리,Reporting

WMS 물류센터 ↔ Internet ↔ 입고예약,예약현황조회,시간설정 / 조회,입출차 관리,Reporting

공급사 ↔ Internet 입고예약 (d-1) ↔ 입고예약,예약현황조회,시간설정 / 조회,입출차 관리,Reporting

도입효과
  • 일별전화 Call수 : 평균 300calls 50calls(83%감소)
  • 오류발생률 : 월평균 90%이상 감소

ASN

비표준박스로 납품하는 공급사를 위해서 물류센터에 시전입고통지서를 전자적으로 송신하고 Label을 직접 출력/부착하여 납품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유통사WMS 물류센터

유통사 ↔ 입고정보 ↔ boxing, asn 송신, label 출력, 납품

WMS 물류센터 ↔ Internet ↔ boxing, asn 송신, label 출력, 납품

공급사 ↔ Internet 입고예약 (d-2) , 재고확인 / 분배 (d-1)↔ boxing, asn 송신, label 출력, 납품

도입효과
  • 업체별 입고대기시간 : 평균 9시간 2시간(78%감소)
  • 인건비 감소 : 입고시간 감소로 근무시간 축소

선행물류

공급사와 물류센터간의 배송을 3자물류업체로 통합하여 상품의 흐름 및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

유통사WMS 물류센터

유통사 ↔ 배차내역, 입고량수신 ↔ 공급사 입고량 등록, 3PL 배차 등록, 입고량 조회, 배차조회 ↔ Internet, 상품준비 ↔제조사

WMS 물류센터 ↔ Internet ↔ 공급사 입고량 등록, 3PL 배차 등록, 입고량 조회, 배차조회 ↔ Internet, 픽업, 납품 ↔3PL

도입효과
  • 월별 물류비 : 자차 운영 대비 평균 12%감소
  • 물류통합 : 관리효율증대, 추가 매출원 창출(유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