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Home 가입안내 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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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안내 > 공인인증서 신청 메뉴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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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정보인증(www.signgate.com) 또는 전자수발주 서비스(www.escm21.com)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수발주 서비스로 하실경우
    www.escm21.com으로 접속한 경우 Log-in 하신 후 메뉴에서 세금계산서 > 인증서관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정보인증 서비스로 하실경우
    1.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왼쪽에 위치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2. 화면이 전환되면서 인증서 관리소프트 웨어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설치도중 보안경고창이 나오면 반드시 "예"를 누르세요.
    3. 등록번호입력방식 절차안내 또는 인증서 발급용 비밀번호 입력방식 절차안내(이메일상 발급시)를 클릭 하셔서 발급방법을 확인 하신 후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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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사용자 PC에는 공인인증에 필요한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이지만 만일 사용자의 부주의나 다른 이유로 인해 PC가 고장을 일으키면서 PC에 설치된 인증서가 같이 손상이 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대비해 사용자는 반드시 1차 인증서 설치 후 인증서 백업을 받아야만 합니다.

    인증서 복사절차안내

    1.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하시면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증서 리스트 를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 니다. 복사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화면1













    3. 다음과 같이 복사할 매체를 선택하기 위한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서 셋트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고[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화면2






    4. 스마트카드로 복사 할 경우에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플로피 디스크로 복사하실 경우는 다음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인증서 화면3





    5. 다음과 같이 인해 복사가 성공하였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화면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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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가 부득이 한 경우로 PC의 인증서가 손상이 될 경우 만일 사용자가 인증서 백업을 해 놓았다면 아주 간단 하게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인증서 백업과 그 순서가 동일합니다. 백업 받은 디스켓도 손상이 되었다면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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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업 받은 디스켓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컴퓨터에서 디스켓 백업과 동일한 방법으로 작업하시면 다른 컴퓨터 에서도 이용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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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하시는 PC에 인증서가 없을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PC를 포맷하거나, 다른 PC에서 작업할 경우에 나오는 메세지입니다.
    인증서를 백업해 두신 경우 복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백업을 하지 않았을 경우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 answer
    인증서 모듈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인증서 모듈을 삭제하시고, 인증모듈을 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answer
    고객님께서 인증서를 설치하신 후 기타 이유로 인해 손상이 된거 같습니다.
    비밀번호를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고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인증서를 재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고 고객님 PC에 다시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재발급 신청서 별도의 재발급 비용은 없으며 대신 재발급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준비하셔서 LG U+으로 우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answer
    처음 인증서를 발급 받았을 때 플로피 디스켓이나, USB메모리에 백업을 해 놓았다면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인증서관리 바로가기)의"인증서관리 인증서복사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매체 A:를 선택(반드시 인증서명과 인증기관을 확인 하십시요)후 확인" 이렇게 진행하시면 플로피 디스켓에서 하드디스크로 인증서를 저장한 후 사용해보세요. 인증서 관리 매체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를 저장매체변경이나 복구하시면 됩니다.
    만약 백업하여 저장해 두지 않았다면 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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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유효기간 만료 30일전부터 인증서 갱신수행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갱신이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연장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갱신된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 만료기간으로부터 1년입니다. 그리고 인증서 갱신발급은 기존인증서의 기간 만료 전 30일부터 가능합니다.
    갱신방법은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서 갱신 페이지(인증서관리 바로가기)의 인증서 갱신 메뉴를 클릭하여 수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갱신방법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기존 인증서의 비밀번호 분실, 인증서 훼손, 사업자등록변경 등으로 인한 갱신은 서류제출을 다시 하여 신규로 등록하셔아 합니다.
  • answer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삭제되고 백업을 받아두지 않으셨다면 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서를 발급 받으신 홈페이지 혹은 LG유플러스를 통해 발급받으셨다면, https://lguplus1.signra.com:4433 에 접속하셔서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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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증서 비밀번호는 일반적으로 영문+숫자 조합의 8자리이상이며 영문자는 대/소문자를 구별합니다.
    인증서 발급 시 고객님의 인증서 암호는 고객님 외에는 어떤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에서도는 인증비밀번호는 확인해드리지 못하는 관계로, 비밀번호를 확인하자 못하시는경우에는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